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
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우리 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는 무엇일까요?
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로 우리 강아지를 행복하게 해 주어요.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사냥과 비슷한 체험놀이
대부분의 개가 우리 가족의 일원으로서 온화한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개 입장에서 보면 원래 해야 할 일이 주어지지 않은 [실직]한 상태입니다.
타고난 수렵본능이나 작업의욕을 배출하지 못하고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그런 개에게 놀이는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특히 개는 사냥과 비슷한 움직이는 것을 쫓아 달려가면서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주인이 공이나 원반을 던지면 곧장 쫓아 달려가 점프해서 입으로 잡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잡은 것을 기쁜 듯이 주인에게 가져옵니다.
이 일련의 행동은 , ‘사냥감을 쫒는다—>포획—->회수—>동료와 사냥감을 배분한다’바로 사냥의 유사 체험입니다.
바닥에 떨어진 타월이나 주인이 벗어던진 양말,신발 같은 것들을 입에 물고 흔들면서 돌아다니는 것도 잡은 사냥감의 목 부위를 물어서 보다 깊은 상처를 입히려는 행동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간혹 반려견과 친구 같이 지내기 위해 특별한 훈련 같은 것을 하지 않는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친구에게 훈련을 시킬수 없지 않느냐는 개념으로 그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다소 있습니다. 하지만
▶앉아
▶엎드려
▶기다려
등의 지시에 따르거나 여러 재주를 익히는 것도 개의 작업 의욕을 충족시키는 것과 연결되고 일종의 놀이로 인식되어 즐겁게 따를 수도 있습니다.
개가 좋아하는 놀이
▶공놀이
바닥에 공을 굴리거나 리드 줄을 풀어줘도 안전한 넓은 장소에서 공을 던져 “가져와”라고 부릅니다.입으로 잡은 공을 놓지 않을 때에는 개 앞에 간식을 내밀어 공을 놓게 합니다.
사냥의 과정을 유사하게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기뻐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원반던지기
이것도 움직이는 것을 쫓아가서,포획하고,회수하는,공놀이와 같은 만족감을 느끼는 놀이. 단,원반의 소재에 따라서는 입에 무는 순간 이가 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관절이나 척추에문제가 있는 개는 다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원반 던지기는 아무개나 할 수 있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직접 해보시면 아실테지만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은 놀이입니다.
▶갉기 깨물기
깨물고 흔드는 것은 앞서 말한바와 같이 사냥감을 포획한뒤 치명적인 상처를 주기위한 행위 입니다.
사냥감을 잡은 만족감과 그것을 물었을 때의 감촉을 즐기는 놀이를 그냥 내버려두면 개는 집안의 물건을 갉고 깨물어버리기 때문에 미리미리 갉아도 좋을 장난감과
그렇지 않은 것을 정리해 놓아야 합니다.
▶술래잡기
누군가에게 부탁하여 개를 일단 방 밖에 기다리게 한 다음, 주인이 소파 뒤나 커튼 뒤에 숨 ”찾아봐”하고 지시하여 개가 찾게 합니다.
개는 후각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발견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찾아냈을 때에 칭찬 받는 것으로 만족감을 얻습니다.
이렇게 해서 강아지가 좋아하는 놀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